“고민해서 고를 것 없이 딱 이것만 보면 됩니다.” 참외 농장 주인이 공개하는 맛있는 참외 고르는 방법  

여름 인기 과일 참외 좀 더 맛있게 즐기는 법

이런 참외 골라야한다

다가오는 여름 많은 제철 과일들이 나오는데 그 중 하나인 참외는 우리나라에서 삼국시대 때부터 먹었을 정도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 온 과일입니다. 또한 맛뿐만 아니라 영양 성분도 좋아서 한의학에서는 약재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참외를 살 때 당도와 영양이 높은 참외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외의 효능

우선 참외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체내의 갈증해소와 낮은 칼로리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풍부한 칼륨 덕분에 몸 속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며,

비타민C가 높아서 주근깨를 예방하고 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외에도 엽산 성분이 과일중에 가장 많아 빈혈을 막아줍니다.

맛있는 참외 고르는 방법

참외색깔

참외를 고를 때 전체적인 껍질의 색깔이 노랗고 진하며, 선명할수록 좋습니다. 또한 겉면의 참외 골이 깊으며, 만졌을 때 잔가시가 많이 느껴지면 햇빛을 잘 받아 영양분이 충분한 참외입니다.

작은 꼭지

참외는 수박과 유사하게 윗부분 참외 꼭지의 크기가 작을수록 당도가 높은 참외입니다.

참외 크기

전체적인 참외의 크기는 테니스 공 보다 조금 큰 참외가 가장 맛있고 좋습니다. 이 참외를 중과 혹은 로열과라고 불리며, 대과는 중과 보다 과육이 두껍고 거칩니다. 소과와 꼬마 참외는 과육이 얇아서 당도가 덜합니다.

참외 더 맛있게 먹는 방법

냉장 보관

참외는 겉면에 남은 농약이 스며들 수 있으므로 잘 씻어서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냉장 보관 시 참외의 당도가 30% ~ 40% 상승합니다.

지퍼백 보관

참외는 수분이 많이 함유된 과일로서, 신선도와 당도를 지키기 위해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냉장 보관 시 지퍼백이나 크린백에 넣고 보관하여야 수분증발을 막고 더 맛있는 참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단, 바나나, 사과, 배와 같은 과일과 함께 담아 보관하는 경우 쉽게 무를 수 있으니 단독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