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가 붓는 다면 꼭 따라 해보세요,” 다리 찢기 다이어트로 붓기 빼고 다이어트까지 하는 방법

단순 스트레칭 넘어선 다이어트 운동

생각보다 운동효과가 높아

인간의 신체에서 심장과 가장 먼 말단 부분인 다리는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경우 쉽게 부종이 쌓이고 심한 경우 하지정맥류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하이힐과 같이 굽이 높은 신발을 신는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다리 부종 문제 해결과 더불어 다이어트 효과까지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다리 찢기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일본에서 베스트셀러가 될 정도로 유명한 다이어트 책에 담겨 있는 내용이며 많은 사람들이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어 꾸준히 따라하는 운동입니다.

다이어트와 다리 부종 한 번에 해결하는 다리 찢기 운동

다리 찢기는 단순히 유연성을 기르려고 하는 동작에 그치지 않고 다리 전체와 고관절 주변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하체의 붓기를 줄여주고 노폐물과 지방이 하체 부분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틀어진 자세도 교정할 수 있어 틀어진 자세로 인해 따라오는 체내 순환 방해 등의 악영향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먼저 다리를 대고 올릴 수 있게 벽 앞에 누워 다리를 직각으로 들어 올리고 엉덩이와 벽을 밀착시킵니다.

그 다음 밀착시킨 상태에서 다리를 양 옆으로 천천히 벌려줍니다. 이때 허벅지의 스트레칭을 통해 자극을 느끼면서 벌려줘야하며, 초보자이거나 유연성이 떨어지는 사람들은 무리하지말고 가능한 가동범위까지만 벌려줍니다.

최대 가동 범위까지 벌려준 후 10초간 유지하고 다시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같은 동작을 반복하여 약 20회 반복하며 최대한 스트레칭 효과를 느끼고 가동범위를 최대한 늘려줍니다.

다리 좌우 들어올리기 운동

편안하게 누운 자세에서 한 쪽 다리만 지면과 수직이 될 수 있게 들어올립니다. 들어올린 다리를 내리면서 반대쪽 다리를 똑같이 수직으로 들어올립니다.

이 동작을 한 번에 20회씩 반복하고 총 3세트 씩 해줍니다. 이 동작은 다리와 복부 주변의 근육을 자극하여 전체적인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생각보다 많은 과부하로 인해 강도 높은 운동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리 찢기 다이어트 후기

3일간은 꾸준히 다리 찢기 다이어트를 한 실험자는 운동 시작 다음 날부터 근육통을 느꼈으며, 복부와 허벅지 전체적으로 자극을 받았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4일차부터는 발끝이 예전과 달리 온기가 느껴졌으며, 원활한 혈액순환 덕분에 숙면에도 도움을 받았고 10일차에는 눈에 띄게 허벅지 둘레와 허리둘레의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리운동을 통해 체내의 혈액순환과 자연스러운 다이어트 효과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