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예전과 같지 않다면 젊은 노안 맞습니다” 젊은 노안 테스트하고 노안진행 늦추는 방법 확인하기

나이가 들면서 신체의 많은 부분들이 퇴화가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시간을 뛰어넘어 퇴화되고 있는 신체기관들이 있어 문제가 됩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눈’입니다.

보통 시력이 저하 되는 노안 현상은 예전엔 40대부터 나타났지만 최근 들어 20~30대 젊은 노안 환자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노안은 안구 수정체 탄력이 떨어지면서 예전과 달리 초점이 잘 맺히지 못하고 발생하는 현상인데 이러한 젊은 노안이 나타나는 현상은 너무 당연스럽게도 지금의 20~30대는 너무 어린나이부터 전자기기 등에 의해 눈이 혹사 됐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안 테스트와 노안을 늦추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젊은 노안 테스트

가장 쉽게 10초만에 테스트하는 방법은 신문지를 약 10cm 간격으로 가깝게 두고 읽는 방법입니다. 가까운데도 불구하고 신문의 글자 크기가 또렷하게 보이지 않는다면 노안을 걱정해야합니다.

또 다른 테스트 하는 방법은 신문은 그대로 두고 다른 종이를 가져와 작은 볼펜 구멍을 내고 그 구멍 사이로 신문지를 볼 때 전 보다 더 잘 보인다면 노안일 가능성이 큽니다.

노안 늦추는 방법

사실상 노안이 이미 찾아왔다면 원래대로 되돌아 갈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생활습관만 고쳐도 더 악화되는 증상을 늦출 수 있습니다.

가까운 스마트폰 화면과 컴퓨터 화면만 바라보는데 혹사 된 눈 회복을 위해 주기적으로 쉬는 시간을 가지고 가능한 먼 곳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해줘야 합니다. 가까운 화면만 보게 되면 먼 곳을 바라보는 안구 주변 근육 및 시신경이 제 기능을 못하고 퇴화되면서 노안을 부추깁니다.

또한 케일, 블루베리, 당근 같은 녹황색 채소가 안구의 혈류를 개선하는 베타카로틴과 루테인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하루 10분씩만 관자놀이와 눈썹 주변 부위를 부드럽게 눌러주거나 온찜질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