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올원 직장인대출 알아보기

직장인의 경우 은행에 방문하여 대출상담을 받고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시간상 쉽지 않고 특히, 대출한도가 큰 상품일수록 조건이 까다로운게 특징입니다.

지금 공유할 농협은행 올원 직장인 대출의 경우에는 우량신용등급을 가진 급여소득자의 경우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 1억 5,000만원까지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자세한 사항은 밑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농협은행 올원 직장인 대출

직장인 급여소득자로 현직장에 1년이상 재직중이며, 건강보험납부 보험료로 추정한 연환산 소득금액이 3,000만원 이상인 우량신용자의 경우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 5천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1.89%,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 선택한 경우 최장 5년 이내입니다.

[adinserter block=”2″]

또한, 원(리)금균등할부상환을 선택한 경우에는 1년이상 5년이내이며, 중도상환해약금이 없는 스마트폰 가입상품 입니다.

 대출자격 재직기간 1년이상이며 연환산소득 3,000만원 이상인 법인직장근로자
 대출기간 최장 5년 이내
 대출한도 최대 1억 5,000만원 이내
 대출금리 최저 연 1.89% 

대출자격

대출대상은 법인직장인 근로자로서 현직장에 1년 이상 재직중이고 국민건강보험 가입이력이 1년 이상, 연소득 3,0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이며 우량 신용등급인 경우 해당합니다. 

단, 현직장 재직기간중에 휴직이나, 회사합병이 있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대출기간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선택한 경우에는 1년단위로 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하며, 원(리)금균등할부상환 신청한 경우에는 1년이상 5년이내 거치기간없이 기간선택이 가능합니다.

만기일시상환은 대출금에 대한 이자를 매월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 상환하는 방법입니다.

원금균등할부상환은 원금을 매월 일정하게 납부하며, 줄어든 원금에 대한 이자를 매월 납부하는 방법으로 이자비중이 제일 적습니다.

원리금균등할부상환은 원금과 이자의 합계를 대출기간동안 일정하게 매월 납부하는 방법이고 상환금액이 항상 일정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1억 5,000만원 이내이며 최소 100만원 이상부터 대출신청이 가능한데, 개인의 신용등급과, 대출조건, 부채현황등에 따라 한도는 차등적용 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1.89% 이상 최대 2.79% 이며, 기준금리에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를 가감해서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0.9% 적용하며, 우량등급과 NH채움신용카드보유하거나, 자동이체 5건이상 이용시 0.2% 우대하며, 급여이체의 경우에는 0.3% 적용합니다.

[adinserter block=”3″]

중도상환해약금이 없는 상품이기에, 중도상환시 이자부담 비중을 낮출 수 있습니다.

대출특징

직장이 변동되거나 연소득이 20% 이상 증가, 직위 상승, 신용등급이 향상된 경우엔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하고, 대출실행 후 14일 이내로 대출철회도 가능한 상품입니다.

인지세법에 따라 대출금액이 5천만원 초과 시 금액에 따라 인지비용을 납부해야 하는데, 은행과 고객이 각각 50%씩 납부합니다.

 5천만원 미만 비과세
 5천만원 초과~1억원 이하 70,000원
 1억원 초과~10억원 미만 150,000원

농협은행 올원 직장인 대출 신청방법

농협은행 스마트폰으로 휴대폰 본인인증 후 대출신청이 가능한데, 본인명의의 스마트폰이 아닌 경우에는 불가능 합니다.

단, 특별고용지원업종에 종사하는 근로자의 경우에는 농협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대출신청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adinserter block=”4″]

신청서류는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가 자동 제출됩니다.

  1. NH뱅킹 어플 접속
    NH뱅킹 어플에 접속하여 메뉴를 선택합니다. 농협은행 올원 직장인대출 알아보기  
  2. 대출 선택
    조회에서 대출을 선택하고, 로그인 후 올원 직장인대출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농협은행 올원 직장인대출 알아보기  

문의사항

농협은행이나 다른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이미 받은 경우, 그 규모에 따라서 대출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 단계에서는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아닐 경우 인증이 어려워 진행이 불가합니다.

문의사항이 있는 분들은 아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NH농협은행 – 대출 고객행복센터(1600-2800)
– 고객행복센터(1661-3000)
–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

더 알아보기

신한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와 조건
직장인 햇살론 대출 (생계자금) 조건 및 신청방법
쏠편한 직장인 대출S 신청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