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새내기직장인대출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새내기 직장인의 경우 다양한 경제활동을 시작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지출이 큰폭으로 늘어나는데, 은행에서는 개인정보수집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대출이용이 쉽지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농협은행에서는 재직기간 1년 미만인 새내기 직장인들에게 최대 3,000만원 까지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농협은행 새내기직장인대출의 조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 새내기직장인대출

본 대출은 영엄점에서 가입하는 상품으로, 재직기간 1년 미만인 직장인 중 연소득 및 신용등급 등 자격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 대출금리는 최저 연 2.43%, 대출기간은 5년 이내 입니다.

[adinserter block=”2″]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할부상환, 종합통장상환방식인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대출자격재직기간 1년 미만 근로소득자
대출기간5년 이내
대출한도최대 3천만원
대출금리최저 연 2.43%
대출조건

대출자격

대출대상의 기본조건은 재직기간 1년 미만의 근로소득자입니다.

추가로 연소득 2,000만원 이상, 신용등급 5등급 이내,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 3 가지 모두 해당되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대출이용기간은 선택한 상환방식에 따라 달라지며 최장 5년 이내입니다.

종합통장대출과 대출만기에 전액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기간은 1년 이내입니다.

[adinserter block=”3″]

원금을 매달 균등하게 납부하고 이자를 가장 적게 납부하는 원금균등할부상환과, 원금과이자의 합을 대출개월수로 나누어 상환액이 일정한 원리금균등할부상환의 경우에는 거치기간없이 5년 이내입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 인데, 본인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조정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2.43% ~ 최대 3.62% 이며, 기준금리에 가산금리 및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산출됩니다.

우대금리는 신용카드 3개월 200만원 이상 사용한 경우 0.3%, 매월 150만원 이상 급여이체하는 경우 0.3%, 매월 8건 이상 자동이체 하는 경우 0.2%를 적용하여 최고 0.8%까지 적용합니다.

대출자의 신용등급 및 조건, 거래실적 등 여러요인에 의해 적용되는 금리의 차이가 있으니, 직원과의 상담을 통해 실제 적용금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농협은행 새내기직장인대출 신청방법

농협은행 새내기직장인대출은 농협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농협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예상 이자 및 월납입금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4″]

신청 시 실명확인증표, 재직 및 소득 확인서류 등이 필요한데, 직원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금리 및 제출서류 등 확인하시면 수월하게 대출진행할 수 있습니다.

  1. 농협은행 사이트 접속
    농협은행에 접속 후 금융상품몰에서 농협은행을 클릭합니다.
    농협은행 새내기직장인대출
  2. 직장인 선택
    상단에 있는 대출에서 직장인을 선택, 클릭합니다.
    농협은행 새내기직장인대출
  3. 예상 이자 결과보기
    목록에서 NH새내기직장인대출을 선택, 조건 및 금액, 기간, 금리를 입력하여 예상 이자 등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예상 이자 결과보기

문의사항

동일직장내 직위상승, 연소득 20% 이상 증가, 이직, 신용등급향상, 부채감소 등의 이유로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실행 후 14일 이내에 대출철회가 가능하고, 대출중도에 상환하는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이 적용됩니다.

적용해약금요율은 고정금리대출인지, 변동금리대출인지에 따라서 다르며, 최대 3년까지 적용합니다.

국민은행 고객행복센터1661-3000, 1522-3000
국민은행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농협은행 신나는 직장인대출 정리
대구은행 직장인 e로운 대출 금리 및 한도 정리
직장인 신용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202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