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조건 알아보기

농협은행에서는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융자추천을 받은 공무원의 경우 협약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공무원이 퇴직급여를 신청하는 경우 공단에서 은행으로 통보하는 조건으로 협약을 맺고 진행하는 상품입니다.

본 대출을 받으려는 공무원의 경우 낮은 금리로 최대 5,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농협은행 공무원가계자금대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재직중인 공무원의 경우 공무원연금법을 적용받으면 공무원가계자금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고 5,000만원 이내, 대출금리는 최저 연 1.73%, 대출기간은 최대 10년 이내인 상품입니다.

[adinserter block=”2″]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종합통장상환, 원(리)금균등할부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고 영업점 통해서 가입가능합니다.

대출자격군무원을 포함한 재직중인 공무원연금법 적용받는 공무원
대출기간10년 이내
대출한도최고 5,000만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1.73%
상품요약

대출자격

공무원연금법을 적용받는 재직중인 공무원과 군무원의 경우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단, 퇴직사실을 통보 받지 않은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adinserter block=”3″]

더불어 농협은행 외에 다른 은행에서 본 대출과 동일한 종류의 대출을 받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 달라지는데, 만기일시상환과 종합통장방식은 1년 이내이며,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원(리)금균등할부상환은 최장 10년 이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한도는 최대 5,000만원 이내이며, 금융기관 알선대출 융자추천서상의 퇴직금예상금액의 50% 내에서 책정 됩니다.

단, 단기재직자의 경우 재직기간 1년 이상 3년 미만인 경우 500만원 이내, 재직기간 3년 이상 5년 미만인 경우 1,000만원 이내입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1.73% ~ 최대 연 3.11% 이며, 기준금리에 가산 및 우대금리를 적용합니다.

마이너스대출의 경우 0.5% 가산되며, 우대금리는 최고 1.00%까지 적용가능합니다.

내용은 거래실적우대 최대 1.5%, 정책우대 최대 0.2%, 상품우대 최대 0.3%입니다.

농협은행 공무원가계자금대출

농협은행 공무원가계자금대출은 영업점에 신청서류를 지참하고 신청하여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신청서류는 신분증, 금융기관 알선대출 융자추천서인데, 추천서는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adinserter block=”4″]

인터넷과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를 통하여 영업점 방문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농협은행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금융상품몰의 농협은행을 클릭합니다.
    농협은행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조건 알아보기
  2. 상품선택
    대출에서 공무원에 있는 공무원가계자금대출을 클릭합니다.

  3. 예상 월납입액 조회
    상품의 정보 확인과 대출금액 및 금리를 입력하여 예상 월 납입액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대출기간 중 미상환 잔액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퇴직하게 되면, 전액 상환하여야 합니다

대출기한 중도에 상환하는 경우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방식에 따라 중도상환해약금은 다르게 적용되며, 최대 3년까지 적용됩니다.

만기일시상환은 만기에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고 기간 중에는 이자만 납부, 원리금균등할부상환은 대출원금과 이자의 합을 매달 균등하게 상환, 원금균등할부상환은 대출원금을 매달 균등하게 상환하고 이자를 더하여 갚아가는 방식입니다.

국민은행 고객행복센터1661-3000
국민은행 고객행복센터1522-3000
국민은행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농협은행 새내기공무원 우대대출 조건 정리
하나은행 공무원 클럽대출 한도 등 조건 알아보기
제주은행 엘리트론 공무원대출 한도 및 조건 알아보기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