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등 총정리

정부정책 대출상품인 햇살론을 고려저축은행에서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근로자, 자영업자, 대환대출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대환대출은 현재 판매가 종료되었고 두 가지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려저축은행 햇살론이 다른 취급처와 어떤 점이 다른지 알아보겠습니다.

고려저축은행 햇살론

본 은행의 햇살론은 대상이 근로자와 자영업자로 구분되어 있는데, 이에 따라 자격, 한도, 금리 등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대출한도는 근로자의 경우 최대 1,500만원까지이고 자영업자는 최대 2,000만원까지로 정해져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2″]

온라인과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고, 조기상환 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며 원금균등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대출자격근로자- 3개월 이상 계속 재직중인 자
자영업자- 보증신청 접수일 사업영위중인 자
대출한도근로자- 최대 1,500만원
자영업자- 최대 2,000만원
대출기간근로자- 3년 또는 5년
자영업자- 최장 5년 이내
대출금리근로자- 최저 연 7.1%
자영업자- 최저 연 6.12%
상품요약

근로자대출

근로자는 재직기간이 일정이상인 상황에서 신용등급과 소득에 따라 대상이 구분됩니다.

한도는 최대 1,500만원, 기간은 최장 5년, 금리는 최저 연 7.1%입니다.

대출자격

근로자대출 자격은 재직중인 기간이 3개월 이상인 분들 중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낮은 경우로 구분합니다.

저신용은 신용등급이 6~10등급에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 저소득은 신용등급 1~10등급에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경우입니다.

[adinserter block=”3″]

또한, 성실상환자로 개인회생과 신용회복이 9회차 이상인 분들도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까지 입니다.

대출기간

기간은 3년과 5년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고, 상환방식은 원금균등상환방식입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7.1%~최고 연 8.7%인데, 변동금리로 저축은행의 정기예금 금리와 저축은행중앙회 공시에 따라 달라집니다.

금리를 1.3% 우대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는데, 모바일로 온라인햇살론을 신청했을 때 입니다.

자영업자대출

자영업자의 경우 사업을 유지하면서 연소득이나 신용등급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한도는 최대 2,000만원, 기간은 최장 5년 이내, 금리는 최저 연 6.12%입니다.

대출자격

자영업자대출은 대출신청일 현재 사업을 영위중이면서, 연간사업소득이 4,500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여야 대출대상에 해당합니다.

또한 보험설계사, 학습지교사 등 사업소득신고대상자인 인적용역제공자도 가능하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도 대상에 포함됩니다.

단,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필요서류가 있는데, 주민자치센터 등에서 발급하는 증명서입니다.

대출한도

한도는 최대 2,000만원까지 입니다.

대출기간

기간은 1년 거치 4년 이내로 최장 5년이며, 상환방식은 근로자와 마찬가지로 원금균등상환을 취하고 있습니다.

대출금리

금리 또한 근로자와 마찬가지로 변동금리이며, 최저 연 6.12%~최고 연 7.72%입니다.

고려저축은행 햇살론 신청방법

고려저축은행 햇살론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SB톡톡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필요서류는 근로자와 자영업자 동일하게 신분증사본, 주민등록 초본, 재직 및 소득확인서류입니다.

[adinserter block=”4″]

적용금리나 추가서류 제출이 필요할 수 있으니 신청전 문의를 통해 상담받아 보시는게 좋습니다.

  1. 고려저축은행 홈페이지 접속
    홈페이지에 하단의 ‘신용/햇살론/사잇돌 신청’을 클릭합니다.
    > 고려저축은행 홈페이지
    고려저축은행 햇살론
  2. 상담정보 입력
    신청상품명은 햇살론으로 선택하고, 신청자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3. 본인인증 및 신청
    본인인증 방법 선택하여 진행하고, 동의서를 체크합니다.
  4. 인터넷 대출신청
    동의서 체크를 모두 마치고 하단의 인터넷 대출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문의사항

연체 시 금리는 약정된 금리에 3% 가산인데 근로자는 최재 11.7% 이내, 자영업자는 최대 10.72% 입니다.

또한 신용보증료가 연 2%있으며, 한부모가족조손가족, 다문화가족,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 배려대상은 1.0%입니다.

홈페이지로 신청한 경우 상품 접수만 가능하며, 대출진행은 전화상담이나 방문상담을 통해 이뤄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려저축은행 홈페이지www.goryosb.co.kr
고려저축은행 대출상담문의1877-9900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IBK저축은행 햇살론(기업은행) 조건 및 한도 알아보기
농협은행 햇살론 조건 등 총정리
BNK저축은행 햇살론(부산은행) 금리 및 한도 정리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