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폭탄 맞지 말고 미리미리 무료로 세무상담 받으세요“…어려운 세금고민 해결해주는 재능기부 마을세무사

세금에 대해 조금만 더 잘 알았더라면…

서울에 사는 50대 S씨는 돌아가신 부모님의 시골집을 상속받고 상속세 신고를 하였으나 잘 못 신고하여 불성실 가산세 포함 세금 폭탄을 맞았다.

강원도 원주에 사는 40대 B씨는 적법한 범위 내에서 절세를 할 수 있었으나, 세법에 대해 잘 몰라 남들보다 많은 세금을 냈다.

충남 당진에 사는 50대 K씨는 납득하기 어려운 세금 고지서를 받고 고민하다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세무사를 통해 문제를 해결했으나 알고 보니 매우 간단한 일이었습니다.

이처럼 우리 주변에는 복잡하고 어려운 세금문제 때문에 골치아파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세무사 상담비용과 해결방안 등을 어디에 물어봐야 할지 또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대부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땐 행정안전부와 한국세무사회가 함께하는 마을세무사 제도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전국 어디서나 마을세무사를 찾을 수 있다

전국 어디서든 재능기부로 세금고민 해결해주는 마을세무사

전국의 많은 세무사님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마을세무사 제도는 주민들의 어려운 세금고민을 해결을 위해 무료로 세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제도입니다.

각종 세금문제 특히 국세, 지방세 관련한 세금문제와 지방세에 관한 불복청구에 대한 사항을 무료로 상담해줍니다.

코로나 시대에 맞는 전화, 메일 등의 비대면 방식의 상담과 찾아가는 세무 상담도 제공하니 납세자 입장에서는 매우 편리한 제도이므로 세금 고민으로 어려운 문제를 겪고 있다면 마을세무사 제도를 통해 조금이나마 고민을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